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2023/12 12

* 천부여 의지 없어서(Father. I Stretch My Hands to Thee)/C. Wesley

천부여 의지 없어서 (Father, I Stretch My Hands to Thee) (눅 15:18) /C. Wesley, 1741 /W. Shield 1 천부여 의지 없어서 손 들고 옵니다 주 나를 박대하시면 나 어디 가리까 (후렴) 내 죄를 씻기 위하여 피 흘러 주시니 곧 회개하는 맘으로 주 앞에 옵니다 2 전부터 계신 주께서 영 죽을 영혼을 보혈로 구해 주시니 그 사랑 한없네 3 나 예수 의지함으로 큰 권능 받아서 주 앞에 구한 모든 것 늘 얻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2023년 마지막 성일을 맞아 주일마다 다함께 찬송하도록 이끌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때로는 시행착오로 오락가락하는 고비들도 수없이 많았지만. 주께서 항상 지혜를 주시며 감당할 수 있개 용기를 주셨답니다. 그러나 한..

*감사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 2023년의 다사다난했던 한 해도 미련 없이 우리들 곁을 떠날 날이 며칠 남아있지 않았다. 촌음같이 지나가는 빠른 세월을 붙잡을 수 없는 인생의 여정이기에, 주어진 삶을 더욱 귀하게 여기며 생명과 건강을 주신 주께 감사한 마음이 가득해진다. 지나온 발자취를 돌아보아 잘못된 것들을 회개하며 다시는 범죄치 않도록 새롭게 다짐하는 경건의 시간이 필요하다. "하나님이여 우리가 주께 감사하고 감사함은 주의 이름이 가까움이라 사람들이 주의 기사를 전파하나이다" (시편 75:1)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고린도후서 7:10) 세상살이가 힘들고 괴로울지라도 날마다 주의 말씀을 마음에 새겨, 어떠한 상..

*습작<글> 2023.12.28

*2023년 성탄을 축하하며...

♥축♥ ♥성 탄♥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기쁘다 구주 오셨네!♬ Merry Christmas! 2023년도 구주 성탄을 맞아 온 세계에 하나님의 특별하신 사랑과 은혜, 평화가 풍성하게 임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죄악으로 인해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들을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구원하여 주시고 소망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삼위일체가 되신 주께서 성령으로 잉태되심을 확실하게 믿음으로 마음에 의심이 사라지고 한없는 기쁨과 평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구주 성탄을 통해 세상의 무거운 짐지고 죽어가는 영혼들이 다 주께로 나아와, 모든..

*습작<글> 2023.12.25

*고요한 밤 거룩한 밤(Silent Night Holy Night)/J. Mohr

고요한 밤 거룩한 밤 (Silent Night Holy Night) (눅 2:12) /J. Mohr, 1818 /F. X. Gruber, 1818 1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어둠에 묻힌 밤 주의 부모 앉아서 감사 기도 드릴 때 아기 잘도 잔다 아기 잘도 잔다 2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영광이 둘린 밤 천군 천사 나타나 기뻐 노래 불렀네 왕이 나셨도다 왕이 나셨도다 3 고요한 밤 거룩한 밤 동방의 박사들 별을 보고 찾아와 꿇어 경배 드렸네 왕이 나셨도다 왕이 나셨도다 4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주 예수 나신 밤 그의 얼굴 광채가 세상 빛이 되셨네 왕이 나셨도다 왕이 나셨도다 아멘 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 이브는 구세주 탄생하기 전야로 모든 사람들이 아기 예수나심을 축하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찬..

*새벽을 깨우던 성탄노래!

새벽을 깨우던 성탄노래! 전국이 한파로 꽁꽁 얼었다. 산간 지방에는 나무마다 눈이 소복이 내려 백설기같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들이 신나게 캐롤송을 부르며 마음껏 즐길 것이다. "흰눈 사이로 썰매를 타고..." "탄일 종이 땡~땡~땡 ..." "울면 안 돼, 울면 안 돼..." 그 옛날 이맘때 즈음이면, 성가대원들이 나무가루인 톱밥으로 불을 피운 난로가에 오손도손 앉아 화음을 맞춰 성탄 찬양을 연습하기도 했다. 홀로 작은 손을 호~ 불면서 건반을 두드렀으나 간식으로 먹던 따끈한 호빵 맛을 생각하면 그때 그 시절을 잊을래야 잊을 수가 없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새벽송도 있어서 문종이로 만든 촛불등을 밝혀 관공서와 교인들의 집마다 찾아 다니며 기쁜 성탄노래를 힘차게 불렀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 ..

*습작<글> 2023.12.22

*온 세상에 평화를 주소서!

온 세상에 평화를 주소서! 구세주 탄생은, 죄악이 많은 이 세상의 사람들을 구원하시기 위한 삼위일체되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이다. 우리가 성령으로 잉태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확실하게 믿음으로 말미암아 마음 속에 감사와 기쁨을 채우는 성탄의 의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을 외면한 인간들의 마음은 국가간에 서로 다툼으로 완악해져 소중한 생명들을 파멸시키는 전쟁을 멈추지 않고 있다. 서로 서로 용서하고 화해하여 하루속히 평화로운 터전이 되게 해야할 것이다. 그리하여 다함께 평화로 오신 아기 예수님을 경배하며 축하하는 축복의 시간이 되길 간절히 기도드린다. 오! 주여! 강팍한 우리들의 마음을 겸손하고 온유하게 하시사 죄악의 사슬에서 구원하여 주소서 전쟁의 고통과 슬픔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주..

*습작<글> 2023.12.20

*그 어린 주 예수(Away in a Manger)/J. R. Murray

그 어린 주 예수 (Away in a Manger) (눅 2:16) /Anonymous /J. R. Murray(1841-1905) 1 그 어린 주 예수 눌 자리 없어 그 귀하신 몸이 구유에 있네 저 하늘의 별들 반짝이는 데 그 어린 주 예수 꼴 위에 자네 2 저 육축 소리에 아기 잠 깨나 그 귀하신 예수 우시지 않네 귀하신 예수를 나 사랑하니 새 날이 밝도록 함께 하소서 3 주 예수 네 곁에 가까이 계셔 그 한없는 사랑 늘 베푸시고 온 세상 아기들 다 품어 주사 주 품안에 안겨 살게 하소서 아멘 Merry Christmas! 이제 성탄절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한파로 추위에 떨고 있는 사람들이 주의 사랑 안에서 위로받아 평안을 누리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죄악이 많은 이 세상을 구원하려 오신 아기 ..

*동방박사들의 믿음

동방박사들의 믿음 성탄절이 가까워오면 .... 누구나 마음 설레이며 동심으로 돌아가 산타할아버지가 머리맡에 몰래 갖다 줄 갖가지 선물을 기다리기도 한다. 탄생하실 아기 예수님을 축하하기보다 내 욕심이 더 차고 넘치니 문제가 크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죄악이 많은 이 땅에 구원의 선물로 보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마음이 진심으로 우선되어야겠다.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너희가 본래 죄의 종이더니 너희에게 준 바 교훈의 본(本)을 마음으로 순종하여 죄에서 해방되어 의에게 종이 되었느니라" (로마서 6:17-18) 구약시대에도 많은 사람들이 메시야가 오실 것을 예언하며 기다리기도 했다고 한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힌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

*습작<글> 2023.12.13

*오 베들레헴 작은 골(O Little Town of Bethlehem/P. Brooks

오 베들레헴 작은 골 (O Little Town of Bethlehem) (마 2:6) /P. Brooks, 1868 /L. H. Redner, 1868 1 오 베들레헴 작은 골 너 잠 들었느냐 별들만 높이 빛나고 잠잠히 있으니 저 놀라운 빛 지금 캄캄한 이 밤에 온 하늘 두루 비춘 줄 너 어찌 모르나 2 온 세상 모든 사람들 잠자는 동안에 평화의 왕이 세상에 탄생하셨도다 저 새벽 별이 홀로 그 일을 아는 듯 밤새껏 귀한 그 일을 말 없이 지켰네 3 오 놀라우신 하나님 큰 선물 주시니 주 믿는 사람 마음에 큰 은혜 주셨네 이 죄악 세상 사람 주 오심 모르나 주 영접하는 사람들 그 맘에 오시네 3 오 베들레헴 예수님 내 맘에 오셔서 내 죄를 모두 사하고 늘 함께 하소서 저 천사들의 소식 나 기뻐 들으니 오..

*사랑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 철로 위의 기차는 목적지를 향해 달리고 파랑새 다리옆의 작은 도랑에서는 오리 가족들이 번갈아 가며 날개를 펼쳐 서로 할렐루야로 화답했다. 찬바람에 먹이 찾기가 힘들지만 한눈팔지 않고 한마음으로 힘차게 자맥질하며 물결을 헤쳐나갔다. 청둥오리는 짝꿍과 함께 더 넓은 곳으로 전진하면서 속도를 높이기도 하였다. "보소, 제발 함께 가유~" "뭐카노, 꾸물대지 말고 온나~" "눈앞의 이익만 따지지 말고 사랑의 줄이 든든해야죠..꽥!꽥!" "사랑하는 마음이 영원불변하니 염려 붙들어 매소 마! 꽥~" "사랑은 눈으로 보이지 않고 마음으로 느끼는 것 그래서 큐피드의 그림은 언제나 눈이 감겨 있다" - 셰익스피어(Shakespeare, 영국. 1564. 4.26 -1616. 4.23) 극작가, 시인, 인..

*습작<글> 2023.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