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습작<글>

*미래를 개척하자!

샬롬이 2026. 5. 1. 23:31

https://m.blog.naver.com/csd303/224271894049

미래를 개척하자!

 
5월은 사랑과 감사가 넘치는 달이며
더한층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를 향해
개척자의 정신으로 뜀박질을 하지요.
청개구리 같았던 마음을 바로 잡아
서로 상부상조하며 후회없기를 원해요.
"준엄한 법치가 망가지면 독재국가!"
"법 위에 군림하는 권력은 패망!"
 
불확실한 시대에 앞으로 펼쳐질 날들이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게 도약하는 터전이 되길 바래요.
다양한 적성에 맞춰 꾸준한 인내심으로
갈고닦은 저력이 세계에 빛날 거예요.
"자유민주주의를 살리는 용기!"
"명예보다 성실과 정직이 큰 재산!"
 
시골의 담벼락에 그린 벽화는 사시사철
신명나게  사물놀이를 즐기기도 했어요.
봄에 피어난 겹홍매화도 박수를 치며
흥겹게 응원하느라 신바람이 났지요.
폰을 든 나그네도 까치발을 들고서
요리조리 살피며 덩달아 쿵짝! 쿵짝!
"모두가 함께 하면 금상첨화!"
 
벽화의 우뚝 선 큰 나무 가지를 보니
어릴 때 나무에서 놀던 생각이 났어요.
측백나무의 향기가 진동하던 거기서
노래도 부르고 꿈을 키우기도 했지요.
여름방학에는 매미소리도 들으며 
동화책을 읽던 추억 속의 정다운 나무!
"나무야! 반가워! 그때가 그립구나!"
 
인간의 힘으로 모든 일에 전심전력해도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도우시지 않으면
미래를 개척할 수가 없음을 알아요.
교만함을 버리고 주의 말씀을 행하므로
큰 능력을 받아 승리할 것을 확신해요.
"이기적인 생각을 내려놓고 합심!"
"주의 크신 사랑으로 화합!"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길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9)

 
 
- 5월 달의 발걸음마다  
주의 축복이 함께 하시길 원하며..
<앞으로>의 동요로 어린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는...덕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