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오늘의 양식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열왕기상 3:5)

샬롬이 2019. 10. 29. 04:59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

(열왕기상 3:5)




"세 가지 소원 이야기"는

거의 모든 문화권에서 비슷한 줄거리로

전해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은혜를 베푸는 한 사람이 나타나,

이를 의심하지 않는 한 수혜자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런 이야기들이 그렇게 많다는 것은,

우리 모두는 우리 힘으로는 가질 수 없는

무엇인가를 갖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성경에도 "소원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날 밤 여호와께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왕상 3:5).

솔로몬은 부, 영광, 명예 또는 권력,

그 어느 것이든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것들 중 어느 것도 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지혜로운 마음"(9절),또는 "듣는 마음",

즉 하나님 말씀을 듣고 배우려는

 겸손한 마음을 구하였습니다.

큰 나라를 다스리는 무거운 책임감에 눌러 있었던

이 젊고 경험이 부족한 왕은 나라를 잘 통치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지혜가 필요했던 것입니다.


나는 그렇게 현명한가?

만약 하나님이 나에게 직접 말씀하시고

나를 위해서 무엇을 해줄 것인지 물으신다면,

나는 무엇을 구할 것인가?

건강, 부, 젊음, 권력, 또는 명성을 구할 것인가?

아니면 지혜, 거룩함, 그리고 사랑을 구할 것인가?

나는 현명할 것인가 아니면 어리석을 것인가?

하나님이 당신에게

 무엇을 줄까고 물으셨다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은 무엇을 구하겠습니까?


진정한 지혜는 의지하는 데에 있네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께

진정한 지혜는 신뢰하는 데에 있네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 오늘의 양식/김상복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