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묵상

강인한 하나님의 여인들

샬롬이 2015. 2. 15. 03:48

 

 

 

 

강인한 하나님의 여인들

 

 

"근심이 사람의 마음에 있으면

그것으로 번뇌하게 되나

선한 말은 그것을 즐겁게 하느니라"

(잠언 12:25)

 

 

 

나는 강인한 여인들을 좋아한다.

그들이 가난한 이웃들을 돕기 위해서 자선단체를 조직하여

거대한 모금운동을 펼치는 것을 보는 것이 즐겁다.

그 여인들의 육아 능력은 감탄스러울 지경이다.

그들은 자녀들에게 어릴 적부터 권리와 책임을 부여하여

그 아이들이 강인하게 자랄 수 있도록 조심스럽고도 신중하게 배려한다.

민감하면서도 강인한 여인들로 인해

세상은 훨씬 살기 좋은 곳이 된다.

 

그러나 그 강인함이 오히려 약점이 될 때도 있다.

나는 중요한 결단의 순간에 선뜻 하나님께 문제를 맡기는 사람이 아니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본능적으로 나 자신을 들여다보곤 했었다.

지난 날 얼마나 자주 내 멋대로 계획을 세워 놓고는

거기에 축복을 내려 달라고 하나님께 졸라대곤 했던가?

그리고나서 내 뜻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성급하게 결론을 내렸던가?

그 결과, 거듭 문제의 핵심으로 되돌아가서

처음부터 다시 하나님의 지혜를 구해야 하지 않았는가.

 

하나님을 신뢰함으로써 내가 더 약해지는 것은 아니다,

강인한 여성으로서의 나의 정체성이

조금도 손상을 입은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나님께 의지함으로써 오히려 놀랍고도 기적적인

그의 선물을 마음껏 향유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 곧 나의 힘이다.

 

 

-수잔 데일 에젤 <하나님의 풍요 속에 소박하게 사는 삶>-

- <묵상 365>중에서 -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세계에 속하는 여성  (0) 2015.02.17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우리  (0) 2015.02.16
오늘 하루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0) 2015.02.14
고요한 기다림  (0) 2015.02.13
마음의 토양을 고르기 위하여  (0) 2015.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