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그리스도를 본받아

환난이 임할 때 하나님을 부르라/토마스 아 켐피스

샬롬이 2012. 10. 5. 04:45

 

 

 

 

환난이 임할 때 하나님을 부르라.

 

 

/토마스 아 켐피스

 

 

 

1.  오 주 하나님,

당신의 이름이 영원토록 찬양을 받으소서(시 113:2).

제게 닥쳐오는 모든 시험과 환난은

오직 당신의 뜻대로 이루어지는 것임을

제가 잘 알고 있사옵니다. 저는 그것들을 피할 수 없사오나

주님께 간구하오니 그런 시련과 환난이

저의 선을 위하여 필요한 것이 되게 하소서.

2.  주님, 저는 지금 고난 중에 있사옵고

제 마음은 병들어 있사오니

이는 현재의 고난이 저를 무겁게 짓누르고 괴롭히기 때문이옵니다.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시여, 제가 무슨 말을 하오리까?

 

3.  저는 지금 심한 고난 가운데 있사오니

현재 이 고난의 시간에서 저를 구하소서.

이 시간까지 제가 이르게 된 것도 당신을 위해서이옵니다(요 12:27).

 

4.  제 자신이 지극히 비천한 지경에 처해 있을 때

당신께서는 존귀와 영광을 받게 되오며

오직 당신만이 저를 구원해 주시는 분임을 알게 되나이다.

그러하오니 오 주님,

저를 구원하사 기쁨과 영광을 받으소서(시 40:13).

 

5.  저같이 비천하고 무익한 사람이 당신의 도움없이

무엇을 할 수 있사오며 어디로 갈 수 있사오리까?

오 주님, 지금 이처럼 고난에 처한 순간에도

 제게 인내를 허락해 주옵소서.

나의 하나님이시여, 저를 도우소서,

그리하면 아무리 무서운 고통을 받을지라도

저는 두려워하지 않겠나이다.

 

6.  이제 이러한 고난 가운데서 제가 무슨 말을 하오리까?

주님, 당신의 뜻대로 이루어지이다(마 6:10).

저는 고난을 받아 마땅한 자이오니 이름 참고 견디게 하옵소서.

이 고난의 폭풍이 지나가 버릴 때까지

 제가 인내로써 참고 견디게 하소서.

 

7.  당신의 전능하신 손이

이 시험을 제게서 거두어주실 것을 믿사오니,

그 환난의 횡포를 가라앉히시어

당신께서 이제껏 제게 하신 것처럼

저로 하여금 완전히 가라앉지 아니하도록

저를 건져내어 주옵소서.

 

 8.  오 나의 하나님, 나의 자비로운 분이시여!

더 크고 어려운 고난이 제게 닥쳐온다 할지라도

지존자의 오른손(시 77:10)이 이러한 고난을 물리쳐 주사

저로 하여금 더욱 더 쉽게 주님께로 향하도록

보살펴 주심을 제가 믿사옵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