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잠언묵상집

잠언을 통한 묵상집(잠언 3:6)/댄.낸시 딕

샬롬이 2018. 1. 12. 08:14





잠언을 통한 묵상집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 3:6)




한 젊은 육상 선수가

올림픽에서 명성을 얻은 뒤

성공을 거둔 소감을 말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발을 내딛는 순간마다

나와 함께 달려 주셨기 때문에

제가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 해설가는 믿을 수 없다는 듯이

"하나님께서 오늘 당신이 이기도록

도우셨다는 말은 아니지요?"라고 물었습니다.

그 젊은이는 잠시 생각하다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계시지 않았더라면

내가 오늘 이 자리에

설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훈련하는 데 필요한 준비도 못했을 것이고,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최고가 되어야

할 필요성도 깨닫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하나님께

나와 함께 달려 주셨다고 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시지 않았더라면

나는 오늘 경기에서 이기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믿음의 고백입니까?

우리는 너무도 자주 매일의 삶 가운데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잊어 버립니다.

우리가 살아 있다는

단순한 사실에서부터

지금껏 살아온 하루하루 삶의 기적,

그리고 우리가 가진 재능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삶과 이 세상 속에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느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삶 가운데 계신 그분을 인정할 때

우리가 무슨 일을 하든 동행해 주시는

하나님을 믿고 인정할 수 있습니다.



- 댄. 낸시 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