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시의 나라

이른 봄의 詩 /W. 워즈워드

샬롬이 2016. 3. 14. 14:56





이른 봄의 詩




/W. 워즈워드





즐거운 생각이 슬픈 생각을

마음속에 자아내는 그 감미로운 기분에 잠기며

숲속에 비스듬히 기대 앉아 있을 때

나는 무수한 가락이 함께 어울려 울리는 것을 들었다.



자연은 작품 그 아름다운 삼라만상에

내 혈관 속을 흐르는 영혼을 이어 주었으니

인간이 스스로 만들어 놓은 오늘의 인간을 생각해 볼 때

내 마음 몹시도 슬퍼졌었다.



푸른 나무 그늘속 엷은 떨기 사이사이로

빙카 꽃나무순은 굽이굽이 뻗어 있었다

진정 그 꽃 모든 송이가

숨쉬는 대기를 즐기고 있는 것이다.


새들도 그 주위에서 뛰며 놀았다.

저들의 마음 헤아릴 길없어도

하나의 조그만 몸짓까지도

기쁨의 전율인 양 여겨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