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시의 나라

이누이트 족의 노래

샬롬이 2014. 11. 13. 10:19

 

 

 

 

이누이트 족의 노래

 

 

 

 

 

새벽이 밝아오고 태양이 하늘의 지붕 위로 올라올 때면

내 가슴은 기쁨으로 가득 찹니다.

 

겨울에 인생은 경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겨울이 내게 행복을 가져다주었습니까.

 

아니오, 나는 신발과 바닥창에 쓸 가죽을 구하느라

늘 노심초사했습니다.

어쩌다 우리 모두가 사용할 만큼 가죽이 넉넉하다 해도

그렇습니다. 나는 늘 걱정을 안고 살았습니다.

 

여름에 인생은 경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름이 나를 행복하게 했습니까.

 

아니오, 나는 순록 가죽과 바닥에 깔 모피를 구하느라

늘 조바심쳤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늘 걱정을 안고 살았습니다.

 

빙판 위의 고기잡는 구멍 옆에 서 있을 때

인생은 경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고기잡이 구멍 옆에서 기다리며 나는 행복했습니까.

 

아니오, 물고기가 잡히지 않을까봐

나는 늘 내 약한 낚시 바늘을 염려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늘 걱정을 안고 살았습니다.

 

잔칫집에서 춤을 출 때 인생은 경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춤을 춘다고 해서 내가 더 행복했습니까.

 

아니오, 나는 내 노래를 잊어버릴까봐

늘 안절부절못했습니다.

 

내게 말해 주세요, 인생이 정말 경이로 가득 차 있는지.

그래도 내 가슴은 아직 기쁨으로 가득 찹니다.

새벽이 밝아오고 태양이 하늘의 지붕 위로 올라올 때면.

 

 

- 이투이트 족 코퍼 지파의 전통적인 노래 -

 

 

'**시의 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이븐 하짐  (0) 2014.11.15
진정한 여행  (0) 2014.11.14
그대를 처음 보았을 때/칼릴 지브란  (0) 2014.11.12
그대 향한 내 마음은 사랑입니다/M. 크라우디우스  (0) 2014.11.11
일어나라/박목월  (0) 2014.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