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그리스도를 본받아

내면에서 말하는 진리에 대하여/토마스 아 켐피스

샬롬이 2012. 11. 2. 09:50

 

 

 

 

 

 

내면에서 말하는 진리에 대하여

 

 

 

/토마스 아 켐피스

 

 

 

1.  주여, 말씀하옵소서. 당신의 종이 듣겠나이다(삼상 3:9).

나는 주의 종이오니 깨닫게 하사 주의 증거를 알게 하소서(시 119:125).

땅은 내 입의 말을 들을지어다. 나의 교훈은 내리는 비요

나의 말은 맺히는 이슬이요 연한 풀 위 가는 비요 채소 위에 단 비로다(신 32:1).

 

2.  옛날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소서. 우리가 들으리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지 말게 하소서.

우리가 죽을까하나이다(출 20:19).

그러나 오! 주님! 저는 그렇게 기도하지 않습니다.

선지자 사무엘과 함께 저는 진정코 간절하게 구하옵나니

주여, 말씀하소서. 종이 듣겠나이다(삼상 3:9).

 

3.  모세나 다른 어떤 선지자도 말하지 말게 하옵시고

오, 주여, 당신께서 말씀하옵소서.

모든 선지자들을 감동케하시고 영감을 불어넣어 밝혀주신

주님께서 홀로 친히 말씀해 주옵소서.

그들의 도움없이 당신만이 저를 완전하게 가르칠 수 있사오며,

저들은 당신의 도움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나이다.

 

4.  그들은 말씀을 전할 수는 있으나 성령을 주지는 못합니다.

그들은 유창하고 아름답게 말을 하지만

당신이 말일 침묵을 지키시면

그들은 결코 사람들의 마음을 불붙게 할 수는 없나이다.

그들은 글로써 사람을 가르치나

당신께서는 이해할 수 있는 지각을 깨우쳐 주십니다.

그들은 신비한 것들을 소개해주지만

당신께서는 그 닫혀있는 모든 비밀의 실마리를 풀어주십니다.

 

5.  그들은 계명들을 선포하지만

당신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그 계명들을 행하도록 도와 주십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길을 가르쳐주나 그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우리에게 힘주시는 분은 당신이십니다.

그들은 다만 외부적인 것들을 가르쳐 주고 도와 주지만

당신께서는 사람의 마음을 가르치고 깨우쳐 주십니다.

그들은 뿌려진 씨에 물을 주지만

당신께서는 그 성장을 직접 관할하시고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고후 3:6).

그들은 큰 소리를 질러 말씀을 서포하나

당신께서는 듣는 사람들에게 이해력을 주십니다.

 

6.  그러하오니 모세로 하여금 제게 말하게 하지 마옵시고

오, 나의 하나님 내 주시여!

나의 영원한 진리이신 당신께서 말씀해 주옵소서.

제가 외적으로는 훈계를 받지만 내면적으로 신앙이 불붙지 아니하면

저는 죽을 수 밖에 없고 아무런 열매도 맺지 못할 것입니다.

제가 만일 당신의 말씀을 듣고도 이를 순종치 아니한다거나,

그것을 알기만 하고 사랑하지 아니하며 믿지만 지키지 아니한다면

저는 저주를 받을 수 밖에 없나이다.

그러므로 오, 주님!

당신께서 말씀하시면 당신의 종이 듣겠나이다.

당신에게는 영생하는 말씀이 있기(요 6:68) 때문입니다.

 

7.  주님께서 제게 말씀하시어 위로해 주옵시고

불완전한 제 영혼을 구원하시어 제 모든 삶을 고쳐주옵소서.

그리하여 당신께 찬양과 영광과 영원한 존귀함을 드리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