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그리스도를 본받아

오직 하나님만 바라고 의지함에 대하여/토마스 아 켐피스

샬롬이 2012. 11. 1. 04:41

 

 

 

 

 

오직 하나님

       바라고 의지함에 대하여

 

 

 

/토마스 아 켐피스

 

 

 

1.  주님, 이 세상에서 사는 동안 제가 무엇을 믿고 의지하오리까?

또한 하늘 아래 이 땅 위에서 찾는 저의 가장 큰 위로가 무엇이 되겠나이까?

오 주 나의 하나님이시여, 무한한 자비를 베푸시는 당신이 아니고서는

누가 저의 의지와 위로가 되오리까?

 

2.  당신없이 제가 이 세상 어느 곳에서 잘 될 수 있겠나이까?

또한 당신이 저와 함께 하실 때는 제게 어떤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나이까?

저는 당신없이 부요한 자가 되는 것보다는

오히려 당신을 위하여 가난한 자가 되기를 원하나이다.

또한 당신없이 하늘을 소유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당신과 더불어

이 세상의 순례자가 되기를 원하나이다.

 

3.  당신이 계시는 곳은 어디든지 그곳이 곧 천국이오며,

당신이 계시지 아니하는 곳은 그곳이 곧 사망과 지옥이옵니다.

당신께서는 저의 모든 소망이 되시오니,

당신을 위하여 저는 탄식하고

부르짖고 심령을 다하여 열렬히 기도하나이다.

 

4.  당신이 아니고서는

제가 완전히 의지할 수 있는 자가 아무도 없사오며,

제가 곤경에 처할 때마다 저를 도울 자가 아무도 없나이다.

당신은 저의 소망이요 저의 의지가 되시며,

모든 것 가운데 가장 신실한 저의 위로가 되시나이다.

 

5.  모든 사람이 다 자기 일을 구하나(빌 2;21)

당신께서는 오직 저의 구원과 저의 이익을 위하여 일을 행하시며,

모든 것을 합동하여 선을 이루시나이다.

비록 당신께서 여러 가지 시험과 환난 가운데 저를 두신다 할지라도

당신께서는 늘 수천가지 방법으로

당신의 사랑하는 자녀들을 시험하사 연단하시나니,

이 모든 것을 저의 유익과 선을 위해서 행하시는 줄을 제가 알고 있나이다.

 

6.  이러한 시험과 환난 가운데서도

당신께서는 저를 하늘의 아름다운 위로로 가득 채워 주시나니,

저의 사랑과 찬송을 바칠 분은 오직 당신 밖에는 없나이다.

 

7.  오 주 하나님,

그러므로 저의 모든 소망과 안식을 당신 안에 두었사오니

제 모든 환난과 괴로움도 당신께 맡기나이다.

이는 당신 이외에는 모든 것들이 다만 악하고

불안정한 것들임을 제가 알기 때문이옵니다.

 

8.  많은 친구들도 제게 유익이 되지 못하옵고,

동료들의 여러 가지 도움도 제게 무력하오며,

지혜있는 충고자들도 쓸모있는 대답을 주지 못하며,

학식있는 자들의 많은 책들도 제게 위로를 주지 못하나이다.

또한 귀중한 금은보화도 저를 구원할 수 없사오며,

아무리 편안하고 사랑스러운 장소라 할지라도

제게 안식처가 되지 못하나이다.

오직 당신께서 저희 곁에서 용기와 도움을 주시고

 위로와 훈계를 주시며우리를 인도하지 아니하신다면

 이 모든 것들이 아무런 소용이 없는 헛된 것들일 뿐이옵니다.

 

9.  당신없이는 평화와 축복을 가진 것처럼 보이는

모든 것들이 다 헛된 것이며,

사실상 아무런 참된 축복도 가져오지 못하나이다.

 

10.  그러므로 당신께서는 선한 모든 것들을 완전케 하시는 분이며,

생의 가장 높은 목표가 되시고, 모든 지혜의 가장 깊은 근원이 되시오니,

모든 것들 위에 계신 당신 안에 소망을 두는 것이

당신의 종들에게 가장 큰 위로가 되나이다.

 

11.  나의 하나님, 자비로우신 나의 아버지시여,

그러므로 제가 눈을 들어 당신을 바라보며

당신께 저의 모든 믿음과 소망을 두나이다.

 

12.  당신이 주시는 하늘의 축복으로

제 영혼을 축복하시고 거룩하게 하사,

제 영혼이 당신의 거룩한 성소가 되게 하시고

영원한 영광의 자리가 되게 하소서.

당신의 거룩하신 이 성전에

당신의 지고하신 위엄을 손상시킬 만한

어떠한 것도 찾을 수 없게 하소서.

 

13.  당신의 위대하신 선과

넘치는 자비로써 저를 굽어보사(시 51:2),

당신으로부터 멀리 떠나 사망의 그늘진 땅(사 9:2)에서

방황하고 있는 이 불쌍한 종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14.  이 부패한 인생의 수많은 위험 가운데서

이 비천한 종의 영혼을 보호하사 지켜주시고,

당신의 은헤가 언제나 저와 함께 하사

영원한 빛의 나라에 이를 때까지

평화의 길로 저를 인도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