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찬송가의 가사

*주 예수 내가 알기 전(I've Found a Friend/ J. G. Small

샬롬이 2024. 8. 11. 08:00

 

주 예수 내가 알기 전

(I've Found a Firemd)

(요 15:5)

 

/J. G. Small, 1863

/G. C. Stebbins, 1878

1

주 예수 내가 알기 전 날 먼저 사랑했네

그 크신 사랑 나타나 내 영혼 거듭났네

주 내 맘에 늘 계시고 나 주의 안에 있어

저 포도 비유같으니 참 종은 나의 친구

2

내 친구되신 예수님 날 구원하시려고

그 귀한 몸을 버리사 내 죄를 구속했네

나 주님을 늘 믿으며 그 손을 의지하고

내 몸과 맘을 바쳐서 끝까지 충성하리

3

내 진실하신 친구여 큰 은혜 내려주사

날 항상 보호하시고 내 방패 되옵소서

그 풍성한 참 사랑을 뉘 능히 끊을소냐

날 구원하신 예수는 참 좋은 나의 친구

 

 

할렐루야!!!

8월의 기온이 35도까지 올라가

입추가 지났지만 식어질 줄을 모릅니다.

그러나 창조주께서는 여름날의 햇빛으로

과일들의 열매를 익어가게 하시고

들판의 곡식들을 영글게 하심을

감사드려야겠습니다.

더울 때나 추울 때나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의 영원한 생명과 친구가되신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고 기쁨으로

모든 것에 만족함을 누리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곤핍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내가 주의 권능과 영광을 보려 하여

이와 같이 성소에서

주를 바라보았나이다

주의 인자가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이러므로 내 평생에 주를 송축하며

주의 이름으로 인하여 손을 들리이다

골수와 기름진 것을 먹음과 같이

내 영혼이 만족할 것이라

내 입이 기쁜 입술로 주를 찬양하되

내가 나의 침상에서 주를 기억하며

밤중에 주를 묵상할 때에 하오리니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음이라

내가 주의 날개 그늘에서

즐거이 부르리이다"

(시편 63:1-7)

 

사랑하는 님들 이여!

무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시죠?

농부가 땀을 흘린만큼 과일의 열매들이

튼실하게 달려 기쁨을 줄 것입니다.

포도송이들이 달려 있는 것을 보면서

우리가 주의 사랑 안에 거하므로

풍성한 축복을 받을 수 있음을 믿어요.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우리 감독님과

선수들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셨기에

메달을 목에 거는 좋은 성적을 얻어

개인은 물론, 국위선양을 하였어요.

그동안 고통을 참으며 훈련하신

모든 선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더욱 힘내시고 화합하시어

주님께 영광 돌리시길 바랍니다.

임마누엘!!!

샬~~~~~~~~~~~~~~~~~~~~롬!!!^^*

 

"마음을 같이하여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여 한 마음을 품어

아무 일에나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각각 자기일을 돌아볼 뿐더러

또한 각각 디른사람의 일을 돌아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하라"

(빌립보서2:2-4)

 

- 우리의 좋은 친구되신

예수님과 함께 한평생

동행하시길 원하며... 德 올림 -

 

 

*

형식에 치우친 예배 의식에서

탈피해보려고 애썼던

작시자 스몰 목사는

영국 자유교회 목사였다.

 

그는 설교를 통하여 난해한 교리들을

이해하기 쉬운 말로 교인들에게

가르치려고 애썼다.

이 찬송시도 그리스도의 주권적

선택 교리를 평범한 가사로 표현하였다.

 

1절  첫 소절인

'주 예수 내가 알기 전'에는

심오한 교리가 담겨 있다.

우리가 진노의 자녀요

하나님의 원수되었을 때에,

예수님은우리를 먼저  사랑하셨다.

 

따라서 우리가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자격은 우리의 노력이나

공로애 의하여 얻어지는 것이 결코 아니다.

이 자격을 얻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선물인 믿음이다.

 

 <한영해설찬송 편찬책임/이국진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