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영혼의 친구

친구가 되기를 원한다면/로버트 스트랜드

샬롬이 2015. 4. 24. 11:37

 

 

 

 

 

친구가 되기를 원한다면

 

 

 

"그러므로 내 말을 듣고 그대로 하는 사람은,

반석 위에다 자기 집을 지은,

슬기로운 사람과 같다고 할 것이다."

(마태복음 7:24)

 

 

 

 

다음은 런던에 위치한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의 지하실에 있는

영국 성공회 주교(A.D. 1.100년)의 무덤에 새겨진 글입니다.

 

 

 

내가 젊고 자유로워서 상상력에 한계가 없을 때,

나는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꿈을 가졌었다.

좀더 나이가 들고 지혜를 얻었을 때,

나는 세상이 변하지 않으리라는 걸 알았다.

그래서 내 시야를 약간 좁혀

내가 살고 있는 나라를 변화시키겠다고 결심했다.

그러나 그것은 역시 불가능한 일이었다.

 

황혼의 나이가 되었을 때,

나는 마지막 시도로,

나와 가장 가까운 내 가족을 변화시키겠다고 정했다.

그러나 불행히도 그들은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

이제 죽음을 맞이하기 위해 누운 자리에서 나는 문득 깨닫는다.

만일 내가 내 자신을 먼저 변화시켰더라면,

그것을 보고 내 가족이 변화되었을 것을.

 

또한 그것에 영감과 용기를 얻어,

내 나라를 더 좋은 곳으로 바꿀 수 있었을 것을.

그리고 누가 아는가.

세상까지도 변화되었을지!

 

(작자미상)

 

 

여기에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비밀이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 가는 것, 우정 . 인간 관계 . 개념 . 생활 원칙,

또는 직장. 이 모든 것이 한결같이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나 자신, 바로 나로부터!

 

 

 

영혼의 친구 365 /로버트 스트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