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감동의 글

습관적인 의심과 불신을 버리라/나폴레온 힐

샬롬이 2013. 3. 5. 04:12

 

 

 

 

 

 

습관적인 의심과 불신을 버리라

 

 

 

/나폴레온 힐

 

 

 자기 암시는 당신을 평화와 번영의

정상으로 이끌어갈 수도 있지만

그 적용 방법에 따라서는 오히려 당신을

비참과 빈곤의 구렁텅이로 밀어넣을 수도 있다.

 

 

자기가 하려는 일에 한계를 긋는 사람은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에 한계를 긋는 사람이다.

잠재의식을 활용하여 자신감을 가지려면 다음을 반복하여 외우면 된다.

 첫째, 나는 명확한 목표를 달성할 능력을 갖고 있음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끈질기게,

적극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인 행동을 할 것을 다짐한다.

 

 둘째, 나는 정신을 지배하는 생각이 결국에는 스스로 재생되어

실제 행동으로 나타나며 점차 신체의 일부로 전환됨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하루에 30분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내가 되고자 하는 사람의 모습을 그려볼 것이다.

그리고 실제 행동을 통하여 그 모습을 현실로 전환할 것이다.

 

 셋째, 나는 자기 암시에 의하여 머리 속에 내재되어 있는

어떤 열망이 언젠가는 적절한 형태로 표현되리라는 것을 알고 있다.

 

 넷째, 나는 어떠한 부나 지위도 진실과 정의 위에 서지 않으면

결코 오래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이익을 주지 못하는 거래에는 참여하지 않겠다.

내가 이용하고 싶은 힘과 다른 사람들의 협력을

 나에게로 끌어들임으로써 성공을 거두겠다.

내가 먼저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봉사하도록 유도하겠다.

 

 

  당신이 반드시 명심해야 할 또 다른 사실은,

마치 전기가 산업의 바퀴를 돌려주고

인간에게 온갖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으면서도

잘못 쓰이면 인간을 까맣게 태워 죽일 수도 있듯이

자기 암시의 원리도 당신을 평화와 번영의 정상으로 이끌어줄 수도 있지만

그 적용 방법에 따라서는 오히려 당신을 비참과 빈곤의 구렁텅이로

밀어넣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만일 당신의 마음이 자신의 능력에 대한 의심과 불신으로

가득 차 있다면 이 자기 암시의 원리는 그 불신의 정신을 포착하여

잠재의식의 지배적인 사고를 불어넣어 주며,

서서히 하지만 확실하게 당신을 실패의 소용돌이 속으로 밀어버릴 것이다.

 

  그러나 만일 당신의 마음이 빛나는 자신감으로 채워져 있다면

자기 암시의 원리는 그 신념을 포착하여 지배적인 사고로 만들어 주며

그렇게 함으로써 장애물을 제거하도록 도와서

성공의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