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습작<글>

빨간 골댄 바지

샬롬이 2010. 2. 9. 00:34

 

 

 빨간 골댄 바지

 

 

 

우리집<친정>은 오빠가 한 분 계신다.

내가 막내동이라 나이가 열 살 차이가 나 내가 태어 났을 적엔

오빠가 엄마와 함께 시장에 가서 미역을 싸들고 왔다고 했다.

 

 부모님께서 이름도 오빠와 나만 끝자리가 같게 지어 주셨다.

그래서 어릴적 부터 오빠를 잘 따르고 무엇을 하면 눈여겨 봤다가 몰래 따라 하곤 했었다.

그 옛날 하모니카도 잘 부시던 오빠의 모습이 부러워

책상 서랍에 넣어둔 빨간 덮개로 덮힌 하모니카를 오빠가 없을 때 꺼내 불고

침도 안 닦고 넣어 두었다가 들켜 혼줄이 나기도 했다.

탁구도 잘 치시는 오빠와 교회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배우곤 해 지금도

탁구 서버는 쪼개 잘 넣을 수 있어 누구와도 자신있게 잘 칠 것 같다~~ ㅎㅎㅎ

 

  또한 오빠가 처음으로 취직 해서 구정에 나의 빨간 골댄 바지를 싸다 준 기억이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어릴때 친구들에게 자랑하며 다닌 생각이 주마등처럼 떠 오른다.

그 빨간 골댄 바지를 작아 입지 못 할 정도로 되었지만 계속 입어

무릎이 빵구 나서 다른 천으로 꿰매어 입기까지 했으니...

어릴 적의 선물이 왜그리 잊혀지지 않은지~~~ 나의 빨간 골댄 바지가!!

그래서 지금의 조카들이 어릴때 예쁜 옷들을 아낌없이 싸 주곤 했었다.

항상 남에게 은혜를 베푼 것은 잊어 버리고 은혜 받은 것은 잊지 말라 하시던

어머님의 교훈을 가까운 곳에서 부터 실천을 하려고 지금도 노력 중이다.~~   

 

성경 말씀에도

  "너는 구제할 때에 오른손의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네 구제함이 은밀하게 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너의 아버지가 갚으시리라 "(마 6 :3~4) 라고 훈계 하셨다

 

물결이 멀리~멀리 퍼지 듯 모르는 이웃까지 오빠의 골댄 바지 사랑을 펼쳐 보리라~~ 

지금도  연세가 많으시지만 건강하게 퇴출되지 않으시고

근무 하시는 울 오빠와 가족들이 늘 건강하시며

동생에게 주었던 빨간 골댄 바지의 사랑을 주위에 펼치시라 믿는다  ~~~

구정이 되니 친정 식구들이 보고 싶다아~~~~~~~~

 

"뜸북 뜸북 뜸북새  논에서 울고

뻐꾹 뻐꾹 뻐꾹새 숲에서 울제

우리 오빠 말타고 서울 가시면

비단 구두 사가지고 오신다더네"

 

      - 오빠 생각 노래 중에서 -    

 

 

'*습작<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1째의 날  (0) 2010.02.15
[스크랩] 5주년 블로그 생활기록부  (0) 2010.02.15
골다공증의 공포  (0) 2010.01.30
잃어버린 신발 한짝  (0) 2010.01.29
오바마의 연설과 박수 갈채  (0) 2010.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