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부활*

고린도전서 15:1-11(그리스도의 부활)

샬롬이 2016. 3. 30. 10:54





고린도전서 15:1-11

(그리스도의 부활)




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로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2

너희가 만일

나의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이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으리라


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5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6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중에 지금까지 태반이 살아 있고

어떤 이는 잠들었으며


7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8

맨 나중에

만삭(滿朔)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9

나는 사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라

내가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逼迫)하였으므로

사도라 칭함을 받기에

강당치 못할 자로라


10

그러나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11

그러므로

내나 저희나

이같이 전파하매

너희도 이같이 믿었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