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시편 교훈

시편 5:1~12 <아침 기도> -다윗의 시, 영장으로 관악에 맞춘 노래 -

샬롬이 2014. 9. 15. 08:41

 

 

 

 

<아침 기도>

시편 5:1~12

 

- 다윗의 시, 영장으로 관악에 맞춘 노래 -

 

 

 

1

여호와여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

나의 심사(心思)를 통촉하소서

 

2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여

나의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다

 

3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4

주는 죄악을

기뻐하는 신이 아니시니

악이 주와 함께 유(留)하지 못하며

 

5

오만한 자가

주의 목전에 서지 못하리이다

주는 모든 행악자를 미워하시며

 

6

거짓말하는 자를 멸하시리이다

여호와께서는

피 흘리기를 즐기고

속이는 자를 싫어하시나이다 

 

7

오직 나는

주의 풍성한 인자를 힘입어

주의 집에 들어가

주를 경외함으로

성전을 향하여 경배하리이다

 

8

여호와여

나의 원수들을 인하여

주의 의로 나를 인도하시고

주의 길을 내 목전에 곧게 하소서

 

9

저희 입에 신실함이 없고

저희 심중(心中)이 심히 악하며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 같고

저희 혀로는 아첨하나이다

 

10

하나님이여

저희를 정죄하사

자기 꾀에 빠지게 하시고

그 많은 허물로 인하여

저희를 쫓아내소서

저희가 주를 배역(背逆)함이니이다

 

11

오직

주에게 피하는 자는 다 기뻐하며

주의 보호로 인하여 영영히 기뻐 외치며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은

주를 즐거워하리이다

 

12

여호와여

주는 의인에게 복을 주시고

방패로 함같이

은혜로 저를 호위하시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