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구약전서(2)

에스겔 30

샬롬이 2022. 10. 13. 07:26

에스겔 30

 

1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2 인자야 너는 예언하여 이르되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통곡하며 이르기를

슬프다 이 날이여 하라

3 그 날이 가까왔도다

여호와의 날이 가까왔도다

구름의 날일 것이요 열국의 때이리로다

4 애굽에 칼이 임할 것이라

애굽에서 살륙당한 자들이 엎드러질 때에

구스에 심한 근심이 있을 것이며

애굽의 무리가 옮기우며

그 기지(基址)가 헐릴 것이요

5 구스와 붓과 룻과 모든 섞인 백성과

굽과 및 동맹(同盟)한 땅의 백성들이

그들과 함께 칼에 엎드러지리라

6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애굽을 붙들어 주는 자도 엎드러질 것이요

애굽의 교만한 권세도 낮아질 것이라

믹돌에서부터 수에네까지 무리가

그 가운데서 칼에 엎드러지리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7 황무한 열방같이

그들도 황무할 것이며

사막이 된 성읍들같이 그 성읍들도

사막이 될 것이라

8 내가 애굽에 불을 일으키며

그 모든 돕는 자를 멸할 때에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9 그 날에 사자들이

내 앞에서 배로 나아가서

염려 없는 구스 사람을 두렵게 하리니

애굽의 재앙의 날과 같이 그들에게도

심한 근심이 있으리라 이것이 오리로다

10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또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의 손으로

애굽 무리들을 끊으리니

11 그가 열국 중에 강포한 자기

군대를 거느리고 와서 그 땅을 멸할 때에

칼을 빼어 애굽을 쳐서 살륙당한 자로

땅에 가득하게 하리라

12 내가 그 모든 강을 말리우고

그 땅을 악인의 손에 팔겠으며

타국 사람의 손으로 그 땅과

그 가운데 있는 모든 것을

황무케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13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그 우상들을 멸하며

신상(神象)들을 놉가운데서 끊으며

애굽 땅에서 왕이 다시 나지 못하게 하고

그 땅에 두려움이 있게 하리라

14 내가 바드로스를 황무케 하며

소안에 불을 일으키며 노를 국문하며

15 내 분노를 애굽의 견고한 성 신에 쏟고

또 노의 무리를 끊을 것이라

16 내가 애굽에 불을 일으키리니

신이 심히 근심할 것이며

노는 찢어 나뉠 것이며

놉은 날로 대적이 있을 것이며

17 아웬괴 비베셋의 소년들은

칼에 엎드러질 것이며 그 성읍

거민들은 포로 될 것이라

18 내가 애굽 멍에를 꺾으며

그 교만한 권세를 그 가운데서

그치게 할 때에 드합느헤스에서는

날이 어둡겠고 그 성읍에는

구름이 덮일 것이며

그 딸들은 포로 될 것이다

19 이와 같이 내가 애굽을

군문(鞫問)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20 제십일년 정월 칠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21 인자야 내가 애굽 왕 바로의

팔을 꺾었더니 칼을 잡을 힘이 있도록

그것을 그저 싸매지도 못하였고

약을 붙여 싸매지도 못하였느니라

22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애굽 왕 바로를 대적하여

그 두 팔 곧 성한 팔과 이미 꺾인 팔을

꺾어서 칼이 그 손에서 떨어지게 하고

23 애굽 사람을 열국 가운데로 흩으며

열방 가운데로 헤칠지라

24 내가 바벨론 왕의 팔을 견고하게 하고

내 칼을 그 손에 붙이려니와

내가 바로의 팔을 꺾으리니

그가 바벨론 왕의 앞에서 고통하기를

죽게 상한 자의 고통하듯 하리라

25 내가 바벨론 왕의 팔은 들어 주고

바로의 팔은 떨어뜨릴 것이라

내가 내 칼을 바벨론 왕의 손에 붙이고

그로 들어 애굽 땅을 치게 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겠고

26 내가 애굽 사람을

열국 가운데로 흩으며

열방 가운데로 헤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에스겔은 본장에서

여호와의 날이

가까왔음을 선포하면서

애굽과 그 동맹국들이

하나님의 권세 앞에서

무너지고 말 것을 예언한다.

그리고 아직도 하나님보다

애굽을 더 의지하는 이스라엘의 

어리석음을 경고하였다.

이러한 본문은 국가의 장래나 일개인의

생사 화복이 권력자나 우주의 자연법칙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

달려 있음을 분명히 가르쳐 준다.

<한영해설성경 편찬책임/이국진 목사>

'구약전서(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겔 32  (0) 2022.10.20
에스겔 31  (0) 2022.10.14
에스겔 29  (0) 2022.10.13
에스겔 28  (0) 2022.10.12
에스겔 27  (0) 2022.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