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보다 현실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고후 10:4)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처음 만든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교수가
노년에 한국에 와서 강의를 한 적이 있습니다.
강의를 마친 필립 교수는 한 기자에게 찾아가
느닷없이 가까운 시장을 어떻게 가냐고 물었습니다.
질문을 받은 기자는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가뜩이나 일정이 바쁘실텐데
시장은 뭘 하려고 그러지?'
호기심이 생긴 기자는 근처의 유명한 시장과
명동을 알려주며 취재 겸 안내를 맡았습니다.
필립 교수는 시장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쇼윈도에 진열된 상품들을 살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물건을 사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던지기도 하고 장사가 잘 되는 가게에선
직원에게 인터뷰를 요청하며 수첩에 빠짐없이
메모를 했습니다.
일정이 끝나고 기자가
마케팅 책을 20권이나 썼는데
아직도 시장을 찾는 이유를 묻자
필립 교수가 대답했습니다.
"최고의 아이디어는
언제나 현장에서 나옵니다.
이 수첩에 적힌 내용이 그 어떤 마케팅
서적보다도 값진 내용입니다.
저는 세계 어디를 가든 현장방문 일정을
결코 양보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동떨어진 이론은
쓸모가 없기 때문입니다.."
좋은 이론이 현장에서 나오는 것처럼
말씀의 위력은 나의 삶 속에서 나옵니다.
교회 안과 밖의 삶을 분리시키지 말고
세상에서의 삶에서도 신앙의 원리를
적용하십시오. 아멘!!
-진리가 자유케 하리라/김장환 목사 -
'**진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탄절을 위한 십계명(마 1:21) (0) | 2019.12.24 |
---|---|
성령에 굴복하라(행 2:38) (0) | 2019.12.15 |
탄로난 가짜(마 24:24) (0) | 2019.12.12 |
풍요의 위기(마 24:44) (0) | 2019.12.12 |
*인간으로 오신 이유(요10:10) (0) | 2019.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