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욥기 교훈

욥기 7:1-14

샬롬이 2018. 10. 25. 10:37





욥기 7:1-14





1

이 땅에 사는 인생에게

힘든 노동이 있지 아니하겠느냐

그의 날이 품꾼의 날과 같지 아니하겠느냐


2

종은 저녁 그늘을 몹시 바라고

품꾼은 그의 삯 기다리나니


3

이와 같이

내가 여러 달째 고통을 받으니

고달픈 밤이 내게 작정되었구나


4

내가 누울 때면 말하기를

언제나 일어날까,

언제나 밤이 갈까 하며

새벽까지 이리 뒤척, 저리 뒤척 하는구나


5

내 살에는 구더기와 흙 덩이가

의복처럼 입혀졌고

내 피부는 굳어졌다가 터지는구나


6

나의 날은

베틀의 북보다 빠르니

희망 없이 보내는구나


7

내 생명이

한낱 바람 같음을

생각하옵소서

나의 눈이 다시는 행복을

보지 못하리이다


8

나를 본 자의 눈이

다시는 나를 보지 못할 것이고

주의 눈이 나를 향하실지라도

내가 있지 아니하리이다


9

구름이 사라져 없어짐 같이

스올로 내려가는 자는

다시 올라오지 못할 것이오니


10

그는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겠고

자기 처소도 다시

그를 알지 못하리이다


11

그런즉 내가

내 입을 금하지 아니하고

내 영혼의 아픔 때문에 말하며

내 마음의 괴로움 때문에

불평하리이다


12

내가 바다니이까

바다 괴물이니이까

주께서 어찌하여

나를 지키시나이까



혹시 내가 말하기를

내 잠자리가 나를 위로하고

내 침상이 내 수심을 풀리라 할 때에


14

주께서

 꿈으로

나를 놀라게 하시고

환상으로

나를 두렵게 하시나이다





'욥기 교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욥기 41:1-34 <악어 교훈>  (0) 2017.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