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시편 교훈

*<보호 간구>시편 25:1-22(다윗의 시)

샬롬이 2016. 11. 7. 14:18




<보호 간구>

시편 25:1-22

(다윗의 시)




1


여호와여

나의 영혼이

주를 우러러보나이다


2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의지하였사오니

나로 부끄럽지 않게 하시고

나의 원수로 나로 이기어

개가凱歌를 부르지 못하게 하소서


3


주를 바라는 자는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려니와

무고히 속이는 자는

수치를 당하리이다


4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보이시고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5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내가 종일

주를 바라나이다


6


여호와여

주의 긍휼하심과 인자하심이

영원부터 있었사오니

주여

이것을 기억하시옵소서


7


여호와여

내 소시少時의 죄와 허물을

기억지 마시고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나를 기억하시되

주의 선하심을 인하여 하옵소서


8


여호와는

선하시고 정직하시니

그러므로 그 도로

죄인을 교훈하시리로다


9


온유한 자를

공의로 지도하심이여

온유한 자에게

그 도를 가르치시리로다


10


여호와의 모든 길은

그 언약과 증거를 지키는 자에게

인자人慈와 진리로다


11


여호와여

나의 죄악이 중대하오니

주의 이름을 인하여

사하소서


12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뇨

그 택할 길을

저에게 가르치시리로다


13


저의 영혼은

평안히 거하고

그 자손은

땅을 상속相續하리로다


14


여호와의 친밀함이

경외하는 자에게 있음이여

그 언약을 저희에게보이시리로다


15


내 눈이

항상 여호와를 앙망함은

내 발을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실 것임이로다


16


주여

나는 외롭고 괴롭사오니

내게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17


내 마음의

근심이 많사오니

나를 곤란困難에서

끌어내소서


18


나의 곤고와 환난을 보시고

내 모든 죄를 사하소서


19


내 원수를 보소서

저희가 많고

나를 심히 미워함이니이다


20


내 영혼을 지켜

나를 구원하소서

내가 주께 피하오니

수치를 당치 말게 하소서


21


내가

주를 바라오니

성실과 정직으로

나를 보호하소서


22


하나님이여

이스라엘을

그 모든 환난에서

구속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