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시편 교훈

<주를 의지> 시편 56:1-13

샬롬이 2016. 8. 1. 09:37

 

 

 

 

 

<주를 의지>

시편 56:1-13

 

(다윗의 믹담 시.

영장으로 요낫 엘렘 르호김에 맞춘 노래,

다윗이 가드에서 블레셋 인에게 잡힌 때에)

 

 

 

1

 

하나님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2

 

나의 원수가

 종일 나를 삼키려 하며

나를 교만히 치는 자 많사오니

 

3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4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찌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5

 

저희가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내게 대한

저희 모든 사상은 사악이라

 

6

 

저희가

내 생명을 엿보던 것과 같이

또 모여 숨어

내 종적을 살피나이다

 

7

 

저희가

죄악을 짓고야 피하오리이까

하나님이여

분노하사 뭇 백성을 낮추소서

 

8

 

나의 유리(流離)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으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9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가 물러가리니

하나님이

나를 도우심인 줄 아나이다

 

10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11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까

 

12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13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지 않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