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이 있을 때, 주를 찬양하여 감사한 삶이 되시길(샬롬이)

시편 교훈

<보호 간구>시편 25:1~22 (다윗의 시)

샬롬이 2015. 3. 29. 10:29

 

 

 

 

<보호 간구>

시편 25:1~22

(다윗의 시)

 

 

 

1

여호와여

나의 영혼이

주를 우러러 보나이다

 

2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의지하였사오니

나로 부끄럽지 않게 하시고 나의 원수로

나를 이기어 개가를 부르지 못하게 하소서

 

3

주를 바라는 자는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려니와

무고히 속이는 자는 수치를 당하리이다

 

4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보이시고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5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바라나이다

 

6

여호와여

주의 긍휼하심과 인자하심이

영원부터 있었사오니

주여 이것을 기억하옵소서

 

7

여호와여

내 소시의 죄와 허물을 기억지 마시고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나를 기억하시되

주의 선하심을 인하여 하옵소서

 

8

여호와는

 선하시고 정직하시니

그러므로 그 도로 죄인을 교훈하시리로다

 

9

온유한 자를

공의로 지도하심이여

온유한 자에게 그 도를 가르치시리로다

 

10

여호와의

모든 길은

그 언약과 증거를 지키는 자에게

인자와 진리로다

 

11

여호와여

나의 죄악이 중대하오니

주의 이름을 인하여 사하소서

 

12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뇨

그 택할 길을 저에게 가르치시리로다

 

13

저의 영혼은

평안히 거하고

그 자손은 땅을 상속하리로다

 

14

여호와의

친밀함이 경외하는 자에게 있음이여

그 언약을 저희에게 보이시리로다

 

15

내 눈이 항상

여호와를 앙망함은

내 발을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실 것임이로다

 

16

주여

나는 외롭고 괴롭사오니

내게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17

내 마음의

근심이 많사오니

나를 곤난에서 끌어내소서

 

18

나의 곤고(困苦)와 환난을 보시고

내 모든 죄를 사하소서

 

19

내 원수를 보소서

저희가 많고 나를 심히 미워함이니이다

 

20

내 영혼을 지켜

나를 구원하소서

내가 주께 피하오니

수치를 당치 말게 하소서

 

21

내가

주를 바라오니

성실과 정직으로

나를 보호하소서

 

22

하나님이여

이스라엘을

그 모든 환난에서 구속하소서